[모낙폐 기자회견] 우리의 임신중지를 지지하라

(작은 글씨 제목) 2019 '안전하고 합법적인 임신중지를 위한 국제 행동의 날' 맞이 기자회견
(작은 글씨 일시 및 장소) 9월 27일 금요일 오전 11시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계단
(큰 글씨 제목) 검은 옷을 입고 모여주세요
(작은 글씨 명의) 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

2019 ‘안전하고 합법적인 임신중지를 위한 국제 행동의 날’ 맞이 기자회견

<우리의 임신중지를 지지하라>

✔️2019.9.27 (금) 오전11시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계단
✔️검은 옷을 입고 모여주세요.

* * *

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은 ‘안전하고 합법적인 임신중지를 위한 국제 행동의 날(매년 9월 28일)’을 맞이하여 9월 27일 오전 11시 세종문화회관 앞 계단에서 “우리의 임신중지를 지지하라!”라는 제목의 기자회견을 진행합니다.

헌법재판소가 형법상의 ‘낙태의 죄’에 대하여 위헌성을 확인하는 결정을 내린지 벌써 6개월이 되어갑니다. 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은 법 개정을 통한 임신중지의 전면 비범죄화와 함께 유산유도제 도입과 안전한 임신중지를 위한 보건 의료 체계 마련, 피임 접근성과 포괄적 성교육의 확대 등 제반의 보장 여건을 마련할 것을 지속적으로 촉구해 왔습니다. 그러나 정부와 국회는 여전히 손을 놓고만 있습니다. 지난 9월 6일에는 보건복지부에 이와 같은 요구와 관련한 실질적인 검토와 준비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를 묻는 질의서를 발송하고 9월 20일까지 답변을 보내줄 것을 요구하였으나 보건복지부는 준비가 더 필요하다는 이유로 답변을 연기한 바 있습니다.

이에 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은 기자회견을 통해 우리의 요구를 다시 한 번 구체적으로 밝히고 유산유도제의 적극적인 도입을 위한 절차에 돌입할 것을 촉구하는 한편, 전면 비범죄화를 위한 법 개정과 안전한 임신중지를 위한 보건의료 체계 마련 등을 요구할 예정입니다.

모두를 위한 낙태죄 폐지 공동행동

(건강과대안, 노동당, 녹색당,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반성매매인권행동 이룸, 불꽃페미액션, 사회변혁노동자당, 사회진보연대, 성과재생산포럼, 여성환경연대, 인권운동사랑방,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 장애여성공감, 전국학생행진, 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 참의료실현청년한의사회, 탁틴내일, 페미당당, 페미몬스터즈, 한국성폭력상담소, 한국여성단체연합, 한국여성민우회, 한국여성의전화)

[9.28 안전하고 합법적인 임신중지를 위한 국제 행동의 날 주간 온라인 액션]
“우리의 임신중지를 지지하라!”

피임접근권 확대로! 유산유도제 도입으로! 포괄적 성교육으로! 의료인 재교육으로! 안전한 임신중지를 위한 의료 보장 체계와 전달 체계 마련으로! 장애인, 이주민, 감염인, 난민, 성소수자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의료/교육/상담 접근권 보장으로! 더 안전하게!

“우리의 임신중지를 지지하라!”

아래 이미지를 다운받아 빈칸을 채우고 #우리의임신중지를지지하라 #MyAbortionMyHealth 와 함께 올려주세요!
(9월 28일까지,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어디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